산학공동 교과/비교과 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안
산학공동 교육과정: 산업체 전문가와 대학 교원이 함께 산학공동 교과목을 설계/개발할 수 있도록 지능형 로봇 분야의 스마트 로봇 ICC 참여기업(약57개社)/대학원 인력양성사업 참여기업(약17개社)로부터 정기적인 교육/기술분야 수요를 조사하여 교육 운영
산업/사회 수요 기반 프로젝트(IC-PBL): 산업체와의 교류 및 피드백기반 프로젝트 교과과정 운영을 위해 정기 미팅, 전문가 초청, 인턴십 등을 통해 실무 지향형 교육을 강화하며, 산업체 평가로 교과과정을 개선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함
산학-지역-사회 인적/물적 교류 활성화를 통한 기여
산학협력 총괄위원회 구성: 산학협력 총괄위원회는 지능형 로봇 기업과 주기적으로 성과를 점검하고, 양방향 인적·물적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세부 교류 전략을 조정하며, 교내 유관조직(산학협력단, LINC 사업단 등) 및 컨소시엄/협력기업과의 소통과 협력 방안 지속적 도출 역할
산학협력 플랫폼 활용: 본교 LINC 3.0 사업단은 산학협력 통합 All-SET 플랫폼을 구축하여 산학 협력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스마트 로봇 융합 ICC를 중심으로 로봇시스템 관련 가족기업과의 연구/산학협력 자원의 효과적 공유
산학/지역사회-스마트 로봇 융합 ICC 간 교류회: 경진대회와 학술대회를 통해 산학 기술개발 성과를 공유/논의하여 기술이전과 사업화를 촉진하고 기업설명회와 취업연계 행사를 통해 인재 정보와 기술 수요를 공유하여 인적 교류를 활성화할 수 있는 교류회를 연 1회 이상 개최
산학공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산학연계 교과/비교과 수업을 진행하고,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기업 재직자를 위한 직무 고도화 교육도 제공할 계획임. 또한 세미나, 단기교육, 산학 공동 교과목, 산학프로젝트를 통해 고급 인재를 양성하고 해당 기업 취업을 유도할 계획임
성과